ATPATP500

세계 2위 알카라스, 발목 부상으로 리우오픈 기권

알카라스, 발목 부상으로 2게임 만에 경기 포기
지난해 윔블던 우승 이후 무관..침체기 길어져

[디스이즈테니스=김지환 에디터] 카를로스 알카라스(2위·스페인)가 경기 도중 당한 발목 부상으로 기권했다.

알카라스는 21일(한국시각)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에서 열린 ATP500 리우오픈 (총상금 220만 달러) 32강 경기에서 치아구 몬테이루(117위·브라질)를 상대했다.

몬테이루의 서브로 시작된 1세트에서 알카라스는 두 번째 서브를 받아친 뒤 곧장 오른쪽 발목을 접질려 넘어졌다. 급히 치료를 받고 나와 경기를 이어갔지만 결국 게임스코어 1-1에서 경기를 포기했다. 경기는 18분 만에 마무리됐다.

리우오픈에 참가한 세계 2위 카를로스 알카라스. 2게임 만에 경기를 포기했다
불과 2포인트 만에 부상 당한 알카라스. 치료 후 붕대를 감고 경기에 나섰지만 결국 1세트 1-1에서 경기를 포기했다

알카라스는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“넘어지는 순간 느낌이 좋지 않았고 통증이 있었다”며 “제대로 움직이기가 힘들었다”고 밝혔다. “계속 경기하면 부상이 악화할 수도 있다고 느껴 기권했다”고 덧붙였다. 알카라스는 “클레이 코트에서 종종 일어날 수 있는 일”이라며 “물리치료사가 큰 부상은 아닌 것 같다고 했지만 우선 정밀 진단을 받을 예정”이라고 설명했다.

지난달 열린 시즌 첫 메이저 대회 호주오픈에서 8강에 그쳤던 알카라스는 지난주 ATP250 아르헨티나오픈에서도 4강 탈락하며 체면을 구겼다. 당시 개선할 점이 많다며 다음 대회 선전을 다짐했으나 예상치 못한 부상으로 또 한번 고개를 숙였다.

조기 탈락한 알카라스는 지난해 이 대회 준우승으로 얻은 랭킹 포인트 300점을 그대로 내놓게 됐다. 노박 조코비치(1위·세르비아)와의 랭킹 포인트는 1천 점 가량 벌어졌고 올해 호주오픈 우승자 야닉 시너(3위·이탈리아)와는 500점 정도로 좁혀져 2위 자리도 위태롭게 됐다.

지난해 윔블던에서 두 번째 메이저 우승을 차지했던 알카라스

알카라스의 침체는 길어지고 있다. 지난해 윔블던 남자 단식 결승에서 조코비치를 꺾고 우승할 때만 해도 차세대 황제 자리를 공고히 하는 듯했지만 이후 참가한 9개 대회에서 단 한 차례도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지 못 하고 있다.

※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